배탈에 좋은 음식 5가지


오늘은 배탈에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배탈이 나면 무척 괴롭고 고통스럽습니다. 배탈로 인해 가장 심각한 건 바로 설사죠. 이야기를 듣는 것만으로도 썩 유쾌하지 않겠지만 아마 배탈로 설사증상을 한번쯤은 겪어보셨으리라는 생각을 가져봅니다. 설사와 함께 메스꺼움이나 위경련 등의 증상과 함께 나타나기 때문에 일상생활을 하기가 힘든 것이 사실입니다. 일반적으로 배탈이 나면 죽 같은 음식을 먹는 경우가 많죠. 

그렇지만 죽 이외에도 위장에도 좋고 배탈 증상을 가라앉히는 배탈에 좋은 음식이 있다고 하는데요. 어떤 음식일까요?


1. 생강

생강의 효능은 많이 알려져 있죠. 생강이 전반적인 소화 기능을 향상시킴으로써 메스꺼움을 치료하는 데 도움이 된다는 연구가 많이 나와 있는데요. 생강은 하루에 4g 정도 섭취하면 배탈에 좋은 음식이 된다고 합니다. 그냥 생강도 좋고 생강차나 생강 캔디로 만들어 먹어도 좋다고 합니다.



2. 바나나

맛도 좋고 편리하게 먹을 수 있는 음식이 바로 바나나죠. 바나나는 마라토너들에게 에너지 촉진제로 권장되는데요. 바나나는 소화가 잘 될 뿐만 아니라 위장에 탈을 일으키지 않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또한 장의 움직임을 자연적으로 안정시키는 성분인 펙틴을 함유하고 있어 위 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해요

3. 흰쌀밥

위가 정상적인 상황이 아닐때는 흰쌀밥이나 찐 감자 등을 먹는 게 좋은데요. 이런 음식들은 민감한 소화기관에 가해지는 스트레스를 완화시키며 수분을 흡수해 설사 증상을 누그러뜨리는 효능이 있는 배탈에 좋은 음식이기 때문이예요.



4. 파파야

파파야는 소화를 촉진하고, 소화불량을 완화하며 변비를 해결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파파야에는 단백질 분해효소인 파파인과 키모파파인이 들어있는데요. 이 성분들은 단백질을 분해해 건강한 산성 환경을 만들어 위를 안정시킨다고 해요.



5. 허브 차

따뜻한 차는 장을 진정시키는 효소가 있습니다. 특히 페퍼민트와 캐모마일 차는 위를 치유하는 독특한 성분을 포함하고 있는데요. 연구에 따르면 페퍼민트는 대장에서 항 통증 통로를 활성화시킨다고 합니다. 또 과민성대장증후군 증상을 완화하고 메스꺼움을 누그러뜨리는 데에도 도움이 된다고 해요. 캐모마일은 배탈과 복통을 완화시킨다는 연구결과가 있기 때문에 꾸준하게 섭취해 부면 좋을 것 같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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